carculation method about corrosion rate via icorr, icorr을 이용한 Corrosion rate(부식 속도) 구하기


   Carculation method about corrosion rate via icorr

icorr을 이용한 Corrosion rate(부식 속도) 구하기




icorr = 부식전류밀도, density of corrosion current (Ampere/cm2)
M = 원자량, molar weight (g/mole)z = 전자교환수, number of electron exchange
F = 페러데이 상수, Faraday Constant (96,500C/sec)
p = 시편의 밀도 density of specimen (g/cm3)


It is carculation method about corrosion rate, when we know icorr (density of corrosion current).

 이 공식은 부식 속도를 icorr를 통해 구하는 방법이에요. 저도 부식 속도 구하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찾았어요ㅎㅎ 이 공식을 이용하려면 우선 타펠외삽법을 사용해야해요. 타펠외삽법을 사용해 icorr를 구한 다음 icorr를 이용해 위 식에 대입하여 부식 속도를 구하면 되요.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.

 과거에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이 식을 사용했는데 그때 알게되었던 게 있어요. 압하율에 따라 부식속도 차이가 많이 난다는 거에요.(TMI...) 재료과학 책에 쓰여있는데 저는 기억 못했던 부분이었어요ㅎㅎ



If there's something wrong, please comment.

사용하시는 기종에 따라 블로그 내용이 잘리거나 겹쳐서 보일 수 있습니다
문제가 있으시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. 빠른 시일 내에 수정하겠습니다
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Grinding(분쇄)

Thermal Evaporator(열진공증착법)

Electronic-Beam Evaporator(E-Beam 진공증착법)